본문 바로가기

블로그이야기

네이버 검색등록으로 내 블로그 방문자를 늘려보자 [티스토리]

네이버 검색등록으로 내 블로그 방문자를 늘려보자 [티스토리]

지난 8월 5일 블로그에 접속해 보니 평소 2000~3000명이던 방문자가 무려 10000명이 넘어 있더군요.
블로거들이 말하는 소위 트래픽 폭탄을 맞은것이었습니다.



물론 블로그를 오래하신분은 뭘 그정도 가지고 하실지 몰라도
이제 블로그 시작한지 한달 남짓된 초보 블로거에게는 엄청 쇼킹한 일이었답니다.
처음 티스토리 가입부터 험난했는데요 우리나라에서는 생소한 invitation을 도입해서 초대장 구하는게 보통일이 아니더군요.
초대장 배포합니다 해서 들어가보면 이미 일빠,이빠,삼순이... 배포 끝! OTL
초대장 버스 한번 타기가 왜 그리 힘들었던지 ㅠ,ㅠ



Yesterday
, All my troubles seemed so far away~ 이게 아니군화 쿨럭
무려 하루 방문자가 12,409명이나 ㄷㄷㄷ
처음엔 하루에 백명도 찾아주지 않던 쓸쓸한 블로그에 한달만에 이게 웬일인가 싶었는데
원인은 Naver 였습니다.
네이버 검색등록을 한 후 검색으로 블로그에 유입되는 방문이 눈에 띄게 증가했습니다.


Tistory가 다음의 서비스이므로 Daum에는 등록을 따로 하지않아도 검색이나 다음뷰로 방문이 유입이 됩니다.
그러나 우리나라 포털사이트의 공룡 네이버(NHN)가 검색시장을 과점하고있는 현실에서 검색으로의 유입을 원한다면
네이버 검색등록이 필수적입니다.

포털의 검색 점유율은 통상 코리안클릭에서 발표하는 메인검색율(통합검색 쿼리점유율)이 주로 인용되는데
7월 셋째 주 검색포털 통합검색 쿼리점유율 집계 결과 네이버가 62.57%, 다음은 20.77%, 네이트는 10.31%을 점유하고 있습니다.


MS 오피스 2010 으로 검색 점유율 그래프를 그려보았습니다. 정말 압도적이군요.
그나마 저게 다음과 네이트가 분발해서 좁혀진 결과라니...


위의 그래프는 구글 애널리틱스(Google Analytics)로 뽑아본 제 블로그 유입경로 입니다.
전체 유입중 검색을 통한 유입이 99.04%,그중 네이버 비중이 98.02%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그러면 이제 네이버 검색등록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네이버 검색등록 : http://submit.naver.com/


신규 등록 클릭 등록 신청 클릭


① 약관동의 ② URL 중복 확인 ③ 등록 신청 정보 입력 ④ 등록 신청 완료


검색 등록 신청하고 몇일 후에 메일로 등록 결과를 위의 그림처럼 알려줍니다.

여러분도 네이버 검색등록으로 내 블로그에 방문자를 늘려보세요~~